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호서대학교 유아교육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호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투철한 교육관을 바탕으로 폭넓은 교양 및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봉사하는 창의적 전문인(‘SㆍOㆍS: Service, Originality, Speciality)양성’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2001년 설립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유아교육과는 유아교사로서의 인성을 함양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현장 적용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유아교육관련 이론 교과목 외에 창의성관련 교과목, 실무관련 교과목 등의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충남 최초의 4년제 대학 부속유치원인 호서대부속유치원을 설립하여 운영함으로써 현장관찰과 실습을 연계하여 이론과 실제가 어우러진 실무중심의 내실 있고 충실한 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 전임교수들은 학기 중 학생들과 정기적으로 면담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학교생활 및 진로지도에 노력을 기울여 모든 학생들과 친밀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6년 교육부 교원양성기관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교육부 장관 표창장을 받았으며, 교육부 주관의 CK+사업에도 선정되어 우수한 성과를 도출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7년 전국 인문사회계열 학과 중 최고의 취업률을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호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전공수업 외에, 인형극연구회인 꿈새암, 봉사동아리인 나사모, 교재교구연구회, 상상예술, 신우회 등 다양한 전공 내 동아리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전문능력과 리더쉽 및 봉사정신의 함양을 통해 친구들과 학과 선후배 간 친밀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학과는 유아교사의 재교육을 위해 교육대학원과 문화복지상담대학원의 석사과정과 일반대학원의 인재개발학과 박사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유아교육과임을 자부합니다. 앞으로 학과 모든 교수들과 학생들이 힘을 합쳐 더욱 정진하여 전국 최고의 유아교육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유아교육자에 대한 꿈과 비전이 있는 여러분! 도전하십시오.
호서대학교 유아교육과가 여러분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꺼이 도와드릴 것입니다.

학부장 인사말

호서대학교 유아교육과 학과장

top